원티드_언리얼RPG 2기/C++
변수, 상수, 코드표기법
하시무
2025. 2. 21. 09:07
메모리 공간에 저장되지만(초기화), 변경이 불가능한 데이터
int age = 28;
const float PI = 3.141592f;
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이름 규칙(naming convention)
1) 들여쓰기를 정확하게 활용하자.
2)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는 최대한 코드 묶음의 맨 위에 두자.
3) 변수, 함수, 클래스 등 네이밍 규칙을 통일하자.
-헝가리안 표기법
변수명 앞에 변수 타입을 표기하는 약어를 붙인다.
int nPlayerCount;
float fMyWeight;
double m_dYourWeight; m_ 는 멤버변수라는뜻
-카멜 표기법
a) 가급적 두 단어 이상으로 이름을 구성한다.
int playerCount;
float myWeight;
bool isAlive;
bool 타입의 경우는 동사 + 명사, 동사 + 형용사, 형용사 + 명사
hasHair, isPretty,
b) 상수는 대문자로 표기
const int MAX_HP = 100;
const float MIN_MOVE_SPEED = 3.0f;
c) 함수,구조체, 클래스의 이름은 첫 단어부터 대문자로 표기하자
int GetTime();
class Monster{};
struct PlayerData{};